대한민국 금융대전
메뉴 열기
금융대전 커뮤니티
진행중인 이벤트와 금융대전 소식을 확인하세요.
제목 [2021 금융대전] ‘삼프로TV’ 화제 인물 오건영, 자산배분 전략 강연자로 나서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시 2021-06-25

인기 유튜브 ‘삼프로TV_경제의 신과 함께’에 출연해 화제가 된
오건영 신한은행 IPS(Investment Product Service) 기획부 부부장이 

‘제8회 대한민국 금융 대전’ 강연자로 나선다.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는 다음 달 15일 대한민국 금융 대전 재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 

올해 행사 주제는 ‘2022! 로그인 머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상화폐, 부동산 등 여러 분야의 재테크 고수들이 강연자로 나서 내년 투자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오 부부장은 ‘매크로(거시)경제와 자산배분 전략의 만남’이란 주제로 글로벌 금융 시장의 흐름과 투자자들의 포트폴리오 구성에 대한 꿀팁을 전할 예정이다.

 

오 부부장은 국제공인재무설계사와 미국 공인회계사 자격증을 취득한 금융 전문가다. 

신한은행에서 WM사업부 전임 컨설턴트, 투자자산전략부 매크로 분석 등을 담당했다. 

신한금융지주 디지털전략팀, 신한 AI 자본시장분석팀에서도 경력을 쌓았다.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인 ‘경린이 탈출 프로젝트, 또 오건영’을 진행하며 경제를 쉽게 설명하는 금융인으로 유명해졌다. 

경린이란 ‘경제+어린이’의 합성어로 경제초보자를 일컫는 신조어다.

 

특히 경제 유튜브인 ‘삼프로TV’에서 연준(FED) 담당 패널로 고정 출연해 경제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화제가 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앞으로 3년 경제전쟁의 미래’(2019), ‘부의 대이동’(2020), ‘부의 시나리오’(2021) 등이 있다. 

특히 ‘부의 시나리오’는 출간하고 바로 베스트셀러 전체 순위 4위에 오를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다.

 

오 부부장은 강연 후에 Q&A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사전 질문은 응모이벤트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사전에 접수된 질문은 행사 현장에서 오 부부장이 직접 추첨해 답변할 예정이다. 

사전 질문은 사전등록하기(https://url.kr/fvxdz8)에서 가능하며 질문 등록 시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된다.

 

한편 이투데이는 금융대전 사전등록 이벤트도 진행한다. 

재테크 세미나&토크콘서트 청강 등록 신청서를 제출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행사명 : 제 8회 대한민국 금융대전 “2022 <로그인 머니>!”

 

●일 시 : 2021년 7월 15일(목) 09:00~18:00

 

●장 소 :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

 

●사전등록 : https://url.kr/fvxdz8

 

●문 의 : 운영사무국 02-799-2698/ event@etoday.co.kr

 

 

 

 

 

서지희 기자

기사 원문: https://www.etoday.co.kr/news/view/2038567


Copyright (c) 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